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전, 가족의 비밀 그리고 불안과 공포

by 머니킹100 2023. 8. 5.
반응형

 

아리 애스터 감독의 공포 영화인 유전은 공포 장르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고, 공포 영화중에서 좋은 자리를 얻었습니다. 2018년에 개봉한 이 명작은 전통적인 공포 서사를 재정의하고 인간의 감정에서 가장 어두운 구석들을 깊이 파고듭니다. 오프닝 프레임부터, 유전은 불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미지의 영역으로 점진적이고 소름 끼치는 하강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관객들을 그들의 자리의 가장자리에 머물게 하면서, 긴장감 위에 꼼꼼하게 긴장감을 배치하면서, 각각의 장면을 세심하게 제작하였습니다. 의도적인 속도 조절과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는 영화의 두려움을 가중시킬 뿐이며, 오랫동안 남아있는 몰입감 있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듭니다. 그 중심에 있는 유전은 가족, 슬픔, 그리고 혈통 안에 잠재해 있는 사악한 힘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는 복잡하고 문제가 많은 예술가인 애니 역의 토니 콜렛이 이끄는 그레이엄 가족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녀의 비밀스럽고 은둔적인 어머니인 엘렌의 죽음 이후, 가족은 설명할 수 없고 무서운 일련의 사건들과 씨름하고 있는 자신들을 발견합니다. 불길한 사건들이 펼쳐지면서, 그레이엄 가족은 그것들을 완전히 집어삼킬 위협하는 사악한 존재와 마주하게 됩니다. 가족 역학에 대한 이 영화의 독특한 탐구는 전형적인 공포 영화의 수준을 뛰어넘습니다. 우리의 과거, 선조들의 선택, 그리고 우리 자신의 행동이 우리의 삶에 지대한 결과를 가져온다는 생각을 파고듭니다. 그레이엄 가족이 그들의 상속된 트라우마와 씨름하면서, 유전은 과거의 죄가 어떻게 현재에서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에 대한 불안한 초상화를 그립니다. 이 상속된 어둠에 대한 탐구는 등장인물들의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투쟁과 그들의 혈통의 유산이 얽히게 되면서, 제정신과 광기 사이의 가는 선에 대한 오싹한 성찰을 제공합니다. 나아가, 유전의 기술적 측면은 그것의 불안한 아우라에 상당한 기여를 합니다. 영화 촬영법은 끼임과 편집증의 느낌을 강조하면서, 가족의 집 안에서의 고립감을 능숙하게 포착합니다. 자연광과 그림자의 사용은 영화의 음울하고 섬뜩한 분위기를 더해, 잊혀지지 않고 아름다운 전체적인 시각적 스타일을 창조합니다.

 

영화 유전에 등장하는 가족의 비밀

 

유전에서 가족이라는 개념은 얽히고설킨 관계망과 사랑과 고통이 동시에 전해지는 세대 간 전횡으로 중심 주제의 역할을 합니다. 그라함 부부는 언뜻 평범한 가족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이들이 깊이 불안하고 신비로운 유산에 얽혀 있음이 분명해집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고인이 된 어머니 엘렌과의 긴장된 관계로부터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을 씨름하는 애니 그레이엄(토니 콜렛 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애니의 어머니는 비밀스럽고 은둔적인 여성이었습니다. 엘렌의 죽음 이후, 가족은 섬뜩하고 설명할 수 없는 일련의 사건들을 경험하고, 사악한 것이 작동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가족의 비밀을 알아내는 데 중추적인 등장인물들 중 하나는 애니의 딸 찰리(밀리 샤피로가 연기한)입니다. 찰리는 수수께끼 같고 특이한 어린 소녀로, 그녀의 이상한 행동 때문에 종종 다른 사람들에 의해 회피됩니다. 그녀는 그녀의 할머니인 엘렌과 불가사의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무언가 잘못된 것이라는 가족의 의심을 더욱 부채질합니다. 찰리를 둘러싼 사건들이 점점 더 불안해지면서, 그레이엄 가족의 공포로 추락하는 것이 심화됩니다. 유전은 가족의 비밀과 그들이 남긴 오싹한 유산에 대한 묘사가 뛰어납니다. 조상들의 트라우마, 슬픔, 그리고 과거가 현재에 미치는 심리적인 영향에 대한 이 영화의 탐구는 전통적인 공포를 뛰어넘습니다. 그것의 설득력 있는 서사와 탁월한 연기로, 유전은 심리적인 공포의 힘과 크레딧 롤 후에 오랫동안 관객들을 괴롭힐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증거로 서 있습니다. 그레이엄 가족이 그들의 과거의 어두운 미스터리를 풀면서, 관객들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공포를 방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비밀들은 묻혀 있어야 한다는 오싹한 상기로 남습니다.

 

불안과 긴장

 

아리 애스터의 유전은 그것의 매혹적인 서사와 뛰어난 연기뿐만 아니라 그것의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분위기 긴장과 불안한 촬영술로 두드러집니다. 바로 첫 프레임부터, 그 영화는 관객을 두려움과 불안의 세계에 몰입시키면서, 전체 시청 경험 내내 남아 있는 오싹한 음색을 설정합니다. 포웰 포고르젤스키가 명실상부하게 집행하는 이 영화는 영화의 잊혀지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포고르젤스키는 시각적 스토리텔링의 활용을 통해 그레이엄 가족의 삶에 스며든 고립과 어둠을 능숙하게 담아냅니다. 조명과 그림자의 미묘한 조작은 섬뜩하고 불안한 분위기를 더해 공포가 펼쳐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합니다. 카메라 작업은 마치 그들에게 접근하는 악의 세력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듯 그들이 자신의 집 안에 갇혀 있다고 느끼도록 촬영을 했습니다. 영화 촬영 이외에도, 콜린 스테츠슨의 영화 사운드 디자인과 악보는 긴장감을 형성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잊혀지지 않고 불일치하는 악보는 불안한 느낌을 만들면서, 영화에 초자연적인 특징을 더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장면들에 스며드는 미묘하고 섬뜩한 소리들로, 관객들을 긴장하게 만들며, 전반적인 두려움의 감각을 강화시킵니다. 유전은 긴장감과 불안감을 잘 표현한 영화입니다. 포웰 포고르젤스키의 훌륭한 영화 촬영기법과 콜린 스테츠슨의 훌륭한 음악작업 그리고 아리 애스터 감독의 세심한 연출은 관객들이 몰입하게하고 영화 내내 불안과 긴장감을 형성시킵니다. 영화는 상영 시간 내내 공포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을 오싹한 공포 영화로 구별시킵니다.

 

관습 너머의 심리적 공포

 

유전은 공포 장르의 전형적인 관습을 뛰어넘어, 심리적인 공포의 영역을 깊이 파고들고 관객들의 마음을 괴롭힙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공포나 불필요한 폭력에 의존하기 보다는 불편함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심리적 조작을 사용하는 접근법을 취합니다. 영화의 심리적 공포의 중심에는 인간의 정신과 그 안에 놓여 있는 취약성에 대한 탐구가 있습니다. 유전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단순한 원형이 아니라 각자 자신의 트라우마와 불안을 짊어진 복잡한 개인들입니다. 그들의 감정은 날 것 그대로이고, 관객들로 하여금 그들의 투쟁과 두려움의 깊은 연결을 느끼게 합니다. 영화의 느리고 의도적인 속도는 심리적 긴장감이 점차적으로 쌓이도록 하여, 관객의 잠재의식을 갉아먹는 지속적인 불안감을 발생시킵니다. 이 의도적인 속도는 등장인물들의 정신과 그들이 밝혀내는 충격적인 비밀들을 반영하며, 지나가는 순간마다 심화되는 심리적인 압박을 만듭니다. 유전은 초자연적인 것과 심리적인 것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내용을 엮음으로써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관객들은 자신들이 목격하고 있는 것의 실체를 의심하며 끊임없이 긴장합니다. 유전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인간 마음의 가장 어두운 면들을 파고드는 심리적인 공포 영화입니다. 그것의 분위기 긴장, 불안한 촬영술, 그리고 심리적인 깊이의 탁월한 조화는 공포 영화의 수준을 끌어 올립니다. 가족 역학과 유전된 트라우마의 복잡한 것들을 탐구하는 동시에, 심리적인 수준에서 관객들을 괴롭히는 영화의 능력은 생각을 자극하고 지속되는 공포 걸작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합니다.

 

결론

 

유전은 공포 장르를 재정의하는 잊혀지지 않는 명작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심리적인 공포, 대기적인 긴장, 그리고 눈부신 연기로, 영화는 관객들을 주문에 사로잡히고 겁에 질리게 하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전달합니다. 아리 애스터의 연출은 예외가 아닙니다. 그는 관객을 그레이엄 가족의 불안한 세계로 끌어들이며, 서서히 공포의 그물망을 짜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심리적 조작과 심오한 상징성을 활용함으로써, 애스터는 원초적인 두려움과 불안에 두드리는 깊이 있는 몰입형 경험을 창조합니다. 그는 공포가 단순한 스릴에 의존해야 한다는 개념에 도전하고, 대신에 관객들을 본능적이고 지적인 두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결함이 있고 다차원적인 등장인물들을 제시함으로써, 유전은 처분 가능한 희생자들이라는 전통적인 공포 집단을 초월합니다. 관객들은 그들의 고군분투에 공감하고 그들의 트라우마를 느끼면서, 그레이엄 가족의 곤경에 감정적으로 공감하게 됩니다. 그레이엄 가족의 취약성과 인간 본성 안에 존재하는 어둠에 맞서도록 강요되기 때문에, 이러한 감정적 연결은 공포를 심화시킵니다. 공포 영화 유전은 현대 고전으로서의 자리를 개척했습니다. 공포 장르에 대한 영향은 관객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유전의 영화적 유산이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그것은 인간의 정신을 깊이 파고들고 우리의 집단적인 두려움의 가장 어두운 구석들에 맞서는 영화의 힘에 대한 증거로서 역할을 합니다. 이 매혹적인 걸작은 진정한 공포가 초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인간의 경험에 있다는 것을 시대를 초월하여 상기시키며, 우리의 꿈을 영원히 기억하고 우리의 영혼에 지속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반응형